
한국에서 아동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취업을 생각하던 중에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던 중, 호주 박람회를 통해 이번 ‘Childcare certificate 3’ 공단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7주 과정의 childcare와 7주의 영어교육 과정의 프로그램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공단 프로그램 학생들의 관리는 물론 Childcare 과정 같은 경우에는 직무교육 담당 선생님들께서 쉽고, 학생들이 수업에 잘 참여할 수 있도록 수업을 잘 이끌어 주셨고, 무엇보다 현지 센터에서 일하면서 꼭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쉽게 습득할 수 있게 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Childcare 과정 중에 배운 First aid 과정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영어 수업 같은 경우에도, 계획된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서 원어민 선생님과 한국인 선생님이 병행하여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Writing, Speaking, Reading, Listening을 한꺼번에 잘 배울 수 있어서 수업에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라는 비자가 가지고 있는 제한된 짧은 기간 때문에 얼마나 배울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이 앞섰는데, 단시간에 맞춤별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현지에서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공단 프로그램을 통해 공단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도와 향후 취업에 대한 기대를 갖고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다른 공단 프로그램도 진행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015년 호주 국비지원 연수 과정 참가자 홍 OO